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과 함께 마음을 나눕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2년 개소이래 아산시 청소년들의 정서 및 복지지원을 하는 전문 상담기관으로서
아산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은 단순히 미래의 주역으로서가 아닌 현재를 살아가는 주체로서 그 위상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주도적 역할이 기대되고 있으며 청소년의 행복한 일상은 나라발전의 초석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합니다.

아산시에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학업중단의 위기에 처한 학교 밖 청소년, 인터넷 • 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학교폭력의 가해 또는 피해청소년, 집을 나와 거리를 헤매는 가출청소년, 부모-자녀 관계, 친구 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정서적 어려움을 겪으며 자살과 자해라는 안타까운 위기에 있는 청소년들도 있습니다.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자체와 지역사회 자원을 통합한 ‘청소년안전망’을 통하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정서적, 물리적 환경 개선을 도모하며 한 명의 청소년이라도 희망의 다리를 건너갈 수 있도록 손을 잡아주겠습니다.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이 있는 곳으로 사랑의 마음을 담아 찾아가겠습니다.
소외된 청소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청소년안전망’의 선제적 대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청소년 곁에서 영원한 벗으로 남아있는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되도록 헌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